본문 바로가기

월간 무천검도관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검도대회

3월 부터 시작된 학교스포츠클럽 검도대회의 결승전, 전국대회가 11월 2~3일, 세종시에서 있었습니다. 우리도장에서는 거제초에서 신윤건, 김종석, 김종민, 김종근, 장태산, 안신혁, 김기윤(이상 남자부), 허윤지, 원유정, 곽민서, 김다은(이상 여자부), 남고부에 배재용, 배재성, 이형욱, 윤도경, 이승준을 대표로 선발 시키며 세개부에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 하게 되었습니다.

전국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개회식 풍경은 다른 대회와 다르게, 내외빈 축사는 거의 없고, 학생들의 공연들로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경기장 여러곳에 준비된 체험장에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거제시 선수단 전체
남고부 선수단 <거제제일고> 지도교사 조규권, 배재용, 이승준, 배재성, 이형욱, 윤도경

남고부는 예선리그 첫판부터 10:0으로 시작하며 결승리그까지 전경기 무패로 우승을 하였습니다.

 

초등부 선수단 <거제초> 지도교사 박선영, 김기윤, 김종석, 김종근 장태산, 김종민, 신윤건, 안신혁, 원유정, 허윤지, 김다은, 곽민서

초등부는 거제초 팀을 남자부, 여자부 대표팀으로 나란히 출전 시켜 남자부는 리그전승으로 우승, 여자부는 결승리그에서 부산과 광주에 패하며 3위에 입상하였습니다. 

올 해 마지막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그 동안 운동하느라 고생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겨줄 수 있게 되어 지도자로서 기쁩니다. 특히 각학교의 지도교사 선생님들과 교육지원청 , 장학사, 주무관님의 헌신과 도움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대회 참가였기에 큰 공을 돌리고 싶습니다.

 

<경기결과>

남초부 : 우승 거제초 <신윤건, 김종석, 김종민, 김종근, 장태산, 안신혁, 김기윤>
여초부 : 3위 거제초 <허윤지, 원유정, 곽민서, 김다은>

남고부 : 우승 거제제일고  <배재용, 배재성, 이형욱, 윤도경, 이승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