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무천검도관

정상수련)3월 14일 확진자 발생, 대응경과

 

 

14일 8시30분경, 관원중 거제 272번 환진자가 확인되었습니다.
14일 8시 40분경, 관원전체에 확진자 발생알림과 검사권유 문자를 발송하였습니다.

14일 9시, 확진자와 접촉과 비접촉 방문자를 구분하여 명단을 보건소에 제출하였습니다
14일 11시 40분, 보건소에서 검사에 관한 세부 알림을 전달받았습니다.
14일 오후 1시경 모든 검사 권유자에대한 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4일 오후 2시경 밀접접촉자에 대한 자가격리가 시작되었습니다.  

15일 오후 2시, 지도사범 및 운전선생님을 포함한 검사자 전원, 음성을 받았습니다.  
15일 오후 2시부터 검도관은 긴급휴관을 시작하였습니다.

 

25일 오전 10시, 자가격리 관원의 격리해제 전 검사가 시작되었습니다.
25일 오후 6시, 전 격리관원의 검사완료가 확인되었습니다.

26일 오전 전 검사자 음성이 확인되었습니다. 
26일 오후 12시, 자가격리가 해제 되었습니다. 

 

29일 정상수련을 시작합니다.

확진자와 같이 운동을 했음에도 전원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고 있어 더 퍼지는 걸 막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돌아보니 방역의 아쉬움도 있었으며, 그런 실수로 인해 2주간 확진자가 더 나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보안하여 더 안전한 운동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주간 몸도 마음도 고생하셨을 관원여러분과 가족분들에게 사과드리며, 기본 수칙을 잘지켜 더 이상 감염자가 나오지 않게 잘 막아준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방역계획

기존실시하던 마스크착용 출입대장 작성, 발열체크, 환기, 소독, 인원제한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상관없이 실시하고, 정부의 지침에 따라 시설과 차량내 음식물섭취를 금지, 차량 운행사이에 차량에 대한 소독을 추가실시하겠습니다.